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 대표 봄꽃 명소, 추천 22곳 정리

by soka79 2025. 3. 26.
반응형

 

 

가족들과 부산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데, 마침 봄꽃 가득한 3월 말에 떠나게 되었네요.

계획하며 알게 된 부산 봄꽃 대표 명소들을 소개할게요. 

부산의 봄을 물들이는 아름다운 꽃이 가득한 명소! 벚꽃부터 유채꽃까지,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최고의 장소들을 하나씩 찾아보며 포스팅합니다. 

 

 

 

📍 1. 온천천 벚꽃길

연제구 온천천남로 39

온천천을 따라 만개한 벚꽃이 터널을 이루는 곳으로, 산책하며 사진 찍기에 좋은 명소입니다. 밤에는 조명이 더해져 더욱 로맨틱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어요.

📍 2. 오륙도 수선화

남구 용호동 산 197-5

부산을 대표하는 봄 여행 관광지, 특히 오륙도 수선화는 유명한 곳이에요. 탁 트인 바다와 수선화와 함께 인생샷 찍어보세요.

📍 3. 화명 생태공원 튤립

북구 화명동 1718-17

화명생태공원 튤립단지는 도심 속에서 즐길 수 있는 튤립 단지로 구민운동장 공영주차장 옆에 있는 부산 북구 노을빛 정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는 화명생태공원 내에 있는 ‘화명생태공원 1 주차장’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 4. 매화원

기장군 기장읍 청강리 445-3

약 400그루의 홍매화와 백매화가 심어 있어 해마다 많은 사람이 방문하고 있어요. '반짝반짝 기장 매화원'은 사유지로 개방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로 입장은 무료입니다. 

 

사진제공 대한민국 구석구석, 연합뉴스, 부산일보

📍 5. 부산 시민공원 

부산진구 시민공원로 73

과거 미군 기지가 있던 자리에 조성된 부산시민공원은 풍부한 자연과 더불어 매력적인 볼거리를 풍성하게 갖춘 명소예요.

부산 도심에 자리한 부산시민공원은 작은 개울과 어린이 놀이터, 박물관, 문화적 명소, 피크닉 구역이 어우러진 거대한 녹지대로 봄에 방문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 6. 오륙도 해맞이공원 유채꽃

남구 용호동 산 197-5

탁 트인 바다를 보며 힐링이 가능한 장소, 수선화와 유채꽃을 구경할 수 있어요.

📍 7. 영도 동삼해수천

영도구 영삼동 1126-9

바닷물을 끌어오는 친환경 생태하천으로 바뀐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동삼해수천에서는 봄이면 벚꽃, 여름이면 수국, 가을이면 코스모스 등으로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동삼해수천은 2006년 조성한 U자형 1.6km 길이의 인공 수로로, 동삼혁신지구와 기존 주택가 사이로 바닷물이 흐르는 하천이니 방문해 보세요.

📍 8. 아더와이즈 커피바

동래구 온천천로 451-1 2층

온천천 벚꽃길을 감상할 수 있는 뷰가 좋은 카페예요. 벚꽃 라테도 드셔보세요.

 

사진제공 트립닷컴, 영도구청, 대한민국 구석구석, 연합뉴스

📍 9. 카페비 앤

동래구 오천천로 447-2

카페테라스에서 보이는 벚꽃 나무를 배경으로 인생 벚꽃 사진을 남기세요.

 

온천천 카페거리 가볼 만한 카페 추천  #카페이띠 #지미지니팍온천천점 #오누 

📍 10. 개금벚꽃길

부산진구 개금동 765 

주례초등학교 공영주차장 이용가능 

엄광산 자락에 위치한 개금동 마을 언덕 까꼬막을 열심히 올라가야 만날 수 있는 이국적인 감성의 SNS핫플 장소.

 

🔎 부산 봄꽃, 여행 명소 보러 가기

 

📍 11. 해운대 달맞이길 

해운대구 달맞이길

은은한 달빛의 평화로운 해운대 달맞이길은 봄이 되면 환상적인 분홍빛 물결로 뒤덮이는 명소. 특히 알록달록 귀여운 해변 열차가 지나가는 모습도 달맞이길의 매력적인 뷰포인트입니다. 

📍 12. 낙동강변 30리 벚꽃길 

부산광역시 강서구 대저1동 1-20

대저에서 명지까지 낙동강 둑길을 따라 30리(약 12km)의 긴 벚꽃 터널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하늘을 가릴 듯 빼곡히 늘어선 벚꽃 나무를 보며 자전거를 타는 것도 추천합니다. 

 

사진제공 비짓부산,트립닷컴

📍 13. 삼락생태공원

사상구 삼락동 29-46

10km에 걸쳐 1,200그루의 벚꽃나무가 장관을 이루는 벚꽃 터널을 걷는 환상적인 경험을 해 보세요. 그리고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도 선정되었으며 국내 벚꽃명소로도 유명한 삼락생태공원이에요.

📍 14. 해동용궁사

기장군 기장읍 용궁길 86

감탄이 절로 나오는 해안절경과 어우러진 끝이 보이지 않는 망망대해를 볼 수 있는 숨멎뷰.
바다와 파도와 바람과 그리고 벚꽃 감상까지.

📍 15. 닥밭골벽화마을

서구 동대신동 2가 87-218

닥밭골벽화마을은 국내 최초 현수식 모노레일을 설치해, 벚꽃이 맨개하는 봄에는 모노레일을 타고 마을을 둘러보면 벚꽃 구름을 나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이 될 거예요.

소망계단은 인스타 감성의 핫플입니다. 

📍 16. 삼악비치타운아파트

수영구 광안해변로 100

40년이 넘은 벚꽃 터널. 228그루, 인근 광안해변로에 191그루 등 총 419그루의 왕벚나무를 감상할 수 있는 곳.

 

사진제공 비짓부산, 연합뉴스, WBC복지티비

 

📍 17. 부산민주공원

 

중구 민주공원길 19

겹벚꽃 명소로 소문난 부산 민주공원은 여러 겹벚꽃 나무들이 군락을 이루어 꽃 터널을 감상할 수 있어요. 피크닉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 18. 남천녹차팥빙수

수영구 수영로 394번 길 28

남천역 인근 팥빙수 가게, 5월이 되면 포도송이 같은 등나무꽃이 터널을 이루어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기 위해 방문하고 있어요. 영어와 한자로 된 간판으로 이색적인 느낌이 나는 이곳에서 인생사진을 찍어보세요.

📍 19. 황령산 벚꽃길

연제구 연산제2동 산 181-4

황령산 정상으로 올라가는 도로를 따라 벚꽃길을 감상할 수 있어요.  부산 시내 야경과 벚꽃 감상은 봄에만 할 수 있는 감성 체험.

📍 20. 화명장미공원

북구 화명동 2280

색깔도 모양도 다양한 장미를 도심에서 감상할 수 있어요. 곳곳에 포토존도 마련되어 여유 있게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사진출처 비짓부산, 대한민국 구석구석

📍 21. UN 기념공원

남구 대연동 776-3 

아름드리 겹벚꽃나무들이 차례로 자리하고 있어요. 길을 따라 늘어선 겹벚꽃 나무들 덕에 꽃을 배경으로 단독 사진을 찍기에는 안성맞춤인 벚꽃 명소입니다. 

 

📍 22. 부경대

남구 용소로 45

부산에 흔하지 않은 평지대학교로 산책하기 좋은 대연캠퍼스는 500여 그루의 벚나무로 가는 백경광장에서 낮과 밤 벚꽃을 감상해 보세요. 그리고 부경대는 대학가 핫플이라 맛집도 많은 곳이에요. 

 

사진제공 비짓부산, 웰로

 

반응형